2024 인천광역시 주거복지포럼 개최
2024 인천광역시 주거복지포럼 개최
- 광역주거복지센터의 중장기 발전 방안 방향성 도출 -
○ iH(인천도시공사)는 11월 5일 오후 3시, 틈 문화창작지대 다목적홀에서 ‘2024년 인천광역시 주거복지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금번 포럼에는 150여 명의 주거복지 관계자 및 시민이 참석했다.
○ 포럼은 ‘주거복지 플랫폼으로서의 인천광역시 광역주거복지센터: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광역주거복지센터의 다양한 사업 수행 현황을 점검하고 성과를 공유하며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행사는 조동암 인천도시공사 사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박종률 인천광역시 광역주거복지센터장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주제발표와 토론 등 두 개의 세션으로 구성되었다.
○ 첫 번째 세션은 ▲인천광역시 광역주거복지센터의 사업 수행 현황과 향후 과제(권오정 건국대학교 건축학과 교수) ▲인천광역시 광역주거복지센터의 과제와 정책 방향(기윤환 인천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인천광역시 광역주거복지센터 중장기 발전방안(박근석 한국주거복지연구원 원장) 주제발표로 진행되었다.
○ 두 번째 세션은 윤영호 한국주거학회 주거연구원장을 좌장으로 은난순 카톨릭대학교 겸임교수, 김경철 한국주거복지포럼 사무총장, 이미경 인천시청 주거복지팀장, 손재환 인천도시공사 주거복지기획팀장 등이 패널로 참여하여, 센터의 성과와 나아갈 방향을 토론하고 참석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 조동암 iH 사장은 “인천은 빠르게 변화하는 도시 환경에 따른 주거 문제를 안고 있으며, 이번 포럼이 해결책을 모색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인천광역시 광역주거복지센터가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주거복지 플랫폼으로 자리 잡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 붙임: 2024 인천광역시 주거복지포럼 포스터 및 사진 3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