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1. HOME
  2. iH알림
  3. 보도/해명자료
  4. 보도자료
페이지 인쇄

인천시-인천도시공사 광역주거복지센터 설치·운영 사전업무협약 체결

  • 작성자
    주거복지처
    작성일
    2020년 7월 31일(금)
  • 조회수
    3659

200731_인천시_인천도시공사_광역주거복지센터_설치운영_사전업무협약_홈페이지_(1).jpg 이미지 200731_인천시_인천도시공사_광역주거복지센터_설치운영_사전업무협약_홈페이지_(1).jpg (259KByte) 사진 다운받기

200731_인천시_인천도시공사_광역주거복지센터_설치운영_사전업무협약_홈페이지_(2).jpg 이미지 200731_인천시_인천도시공사_광역주거복지센터_설치운영_사전업무협약_홈페이지_(2).jpg (196KByte) 사진 다운받기

 

인천시-인천도시공사 광역주거복지센터 설치·운영 사전업무협약 체결

- 광역주거복지센터 선제적 설치를 위하여 힘 합쳐 -

 

 

○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인천도시공사(사장 이승우)와 31일 인천시 광역주거복지센터를 설치하기 위한 사전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주거복지센터는 정부의 ‘주거복지로드맵 2.0’의 핵심 내용 중 하나로 취약계층 뿐 아니라 시민들의 주거권 보장과 주거복지 분야의 정보를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알 수 있는 통합 전달체계 확충을 통해 사각지대 없는 맞춤형 주거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능을 갖게된다.

 

○ 인천시는 이번 사전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올해 8월 중 인천도시공사가 광역주거복지센터를 선제적으로 설치하고 운영하면서, 업무협력 체계를 마련, 향후 자원연계를 위한 기관 네트워크와 주거복지 통합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해 나가도록 기틀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 이번에 설치되는 광역주거복지센터는 주거복지 정보 제공과 상담 및 사례관리를 기본업무로 주거복지 전문가 양성 및 교육, 주거복지 홍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선제적 설치인 만큼 기존 인천도시공사의 주거복지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추진될 예정이다.

 

○ 박인서 균형발전정무부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주거복지센터 설치 기반을 마련하여 누구나 쉽고 공평하게 제공받을 수 있는 주거복지 서비스 제공을 추진해 나가며, 코로나로 인한 위기 상황을 복지안전망 강화로 극복하는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목록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셨나요?

IMCD NEWS

공지사항

IMCD STORY

카드뉴스

CUSTOMER CENTER

고객서비스

SEARCH FOR EMPLOYEE

부서/직원찾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