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찬 나누며 정도 함께 나눠요”
180521_(보도자료)_반찬_나누며_정도_함께_나눠요(공동체활성화사업)(1).jpg (453KByte) 사진 다운받기
180521_(보도자료)_반찬_나누며_정도_함께_나눠요(공동체활성화사업)(2).jpg (148KByte) 사진 다운받기
“반찬 나누며 정도 함께 나눠요” - 인천도시공사, 가족봉사단 활동 지원 - |
○ 인천도시공사(사장 황효진)는 공사에서 관리하고 있는 영구임대주택
(선학, 연수 영구임대아파트) 내 공동체 활성화사업의 첫걸음으로, 인근 지역 주민들로 구성된 가족봉사단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 가족봉사단은 매월 첫째·셋째 주 토요일 아침, 선학중학교에 모여 반찬을 만들고 봉사단 가족과 매칭된 임대아파트 어르신들에게 반찬과 더불어 안부를 전하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 19일 반찬 봉사활동에 참여 중인 한 가족은 “처음에는 어르신에게 반찬을 전해드린다고만 생각했는데 우리 가족도 따뜻한 온기를 선물 받은 것 같고, 지속적으로 진행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 이날 활동 현장을 찾은 공사 김근수 주거복지본부장은“봉사활동에 참여해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전하며, 주거복지 리더 공기업으로서 임대주택 입주민은 물론 인근 마을 공동체를 활성화하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 공공임대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은 가족봉사단과 임대주택 입주민의 결연을 도모하고자 반찬 나눔 봉사활동 및 다양한 공동체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마을의 사회적 관계망을 구축하는데 취지가 있다.
○ 또한 이 사업은 인천연수평화복지연대, 인천여성회연수지부, 선학종합사회복지관, 연수종합사회복지관 등 지역사회 다양한 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해 마을이 가지고 있는 복지 자원을 다각도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