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공사, 청년매입임대주택 공급
인천도시공사, 청년매입임대주택 공급 - 역세권 및 대학가 주변 매입주택 청년층에 공급 - |
○ 인천도시공사(사장 황효진)와 인천시는 높은 실업률과 주거난의 이중고에 시달리고 있는 대학생과 취업준비생을 위한 ‘청년매입임대주택’ 30호를 매입해 임대공급할 계획이다.
○ 정부의 역세권 청년주택 30만호 공급과 관련해 올해 처음으로 1,500호 공급을 목표로 시행하는 청년매입임대주택은 교통이 편리한 역세권과 대학가 주변 등의 주택을 매입해 청년층을 대상으로 주변시세 30% 수준의 저렴한 임대료로 공급하는 공공임대주택이다.
○ 기존의 청년 주거지원을 위해 행복주택과 기존주택 전세임대 등을 공급하고 있었으나, 건설임대는 공급에 장시간이 소요되고, 기존주택 전세임대는 집주인의 계약해지 요구 등으로 거주기간이 불안정한 한계가 있었다.
○ 청년매입임대주택은 기존의 다가구·다세대뿐만 아니라 젊은 층의 선호도가 높은 주거용 오피스텔을 포함하여 매입하며, 입주 후 최장 6년까지 거주할 수 있어 청년층이 한층 더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다.
○ 매입 대상주택은 청년층의 주거 선호도가 높은 도심 내 역세권이나 청년층이 많이 거주하는 대학가 등 교통이 편리한 지역에 위치한 전용면적 50㎡미만의 다가구·다세대, 도시형생활주택, 주거용 오피스텔이다.
○ 매입주택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공사 홈페이지 내 청년주택 매입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인천도시공사 주거복지 콜센터(1522-0072)로 문의 후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