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1. HOME
  2. iH알림
  3. 보도/해명자료
  4. 보도자료
페이지 인쇄

인천도시공사, 무더위 이기는 괭이부리마을 입주민 축제 개최

  • 작성자
    민자사업처
    작성일
    2017년 6월 20일(화)
  • 조회수
    6105

170620_(민자사업처)_인천도시공사,_무더위_이기는_괭이부리마을_입주민_축제_개최(2).jpg 이미지 170620_(민자사업처)_인천도시공사,_무더위_이기는_괭이부리마을_입주민_축제_개최(2).jpg (5MByte) 사진 다운받기

170620_(민자사업처)_인천도시공사,_무더위_이기는_괭이부리마을_입주민_축제_개최(1).jpg 이미지 170620_(민자사업처)_인천도시공사,_무더위_이기는_괭이부리마을_입주민_축제_개최(1).jpg (7MByte) 사진 다운받기

 

인천도시공사, 무더위 이기는 괭이부리마을 입주민 축제 개최

- 작년에 이어 올해도 신명나는 마을 잔치 -

 

 

○ 인천도시공사(사장 황효진)는 20일 괭이부리마을 임대주택(동구 만석동) 입주민들과 함께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제3회 입주민 한마당 축제’를 개최하였다.

 

○ 2013년 12월 건립된 괭이부리마을 임대주택은 전국 최초로 원주민 삶의 터전인 기존 마을에 건설돼 원주민의 100%(영구임대 70가구 및 국민임대 28가구)가 재정착하며 원도심 재개발의 성공적 사례로 꼽히고 있다.

 

○ 연일 지속되는 폭염으로 무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임대주택 입주민 및 인근 쪽방촌 지역주민 120여명이 행사에 참석하여 신명나는 트로트 가수 공연 관람 및 입주민 노래자랑에 참여하며 한낮의 무더위를 잊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 괭이부리마을 임대주택 입주민 김OO(67세)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잊지 않고 마을주민을 위한 행사를 준비해주셔서 감사하다”며 “다리가 불편해 이동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단지 내에서 이웃과 함께 공연도 보며 보양식도 먹고 무료했던 삶 속에서 모처럼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 도시공사 전상주 마케팅본부장은 “입주민들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임대주택 하자관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민 참여 행사를 개최하여 주민 한분 한분의 마음까지 따뜻하게 어루만질 수 있도록 공사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도시공사는 인천시민이라면 누구나 공사 주거복지정책을 쉽고 편리하게 상담 받을 수 있도록 콜센터(1522-0072)를 운영하고 있다.

 

※ 붙 임 : 사진 2매

목록

IMCD NEWS

공지사항

IMCD STORY

카드뉴스

CUSTOMER CENTER

고객서비스

SEARCH FOR EMPLOYEE

부서/직원찾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