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공사 콜센터, ISO9001 국제품질경영시스템 인증
20170410_ISO인증_현판식사진.jpg (5MByte) 사진 다운받기
인천도시공사 콜센터, ISO 9001 국제품질경영시스템 인증 - 고객중심의 상담서비스 분야 국제표준화 및 체계화 갖춰 - |
○ 인천도시공사의 콜센터가 ’ISO 9001 : 2015 국제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했다. 국제적 인증을 수행하는 인정기관인 (주)지써티 인증원은 지난 3월28일 인천도시공사 콜센터에 대해 현장 심사를 거쳐 4월 10일에 최종 ISO9001인증을 했다고 밝혔다.
○ 인천도시공사가 이번에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 국제규격 ISO9001인증을 획득한 분야는 ‘인천도시공사 전화상담서비스’ 로 2월부터 외부 전문기관에서 컨설팅을 받고 콜센터 운영에 대한 규정과 매뉴얼을 작성하는 등 콜센터 서비스 전반에 걸쳐 국제규격에 맞게 표준화․체계화해 고객 중심의 고품질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체계를 갖췄기 때문이다.
○ 이러한 인천도시공사 콜센터는 2016년 6월 개소하여 주택하자와 관련된 전문상담사를 배치하여 하자민원상담, 임대주택 입주안내, 해피콜서비스 등 가장 민감한 민원사항에 집중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또, 지난 4월1일부터 시민의 주거안정을 위한 다양한 주거복지정책을 쉽고 빠르게 상담할 수 있도록 ‘주거복지상담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하고 있으며 公社가 제공하는 임대주택정책, 입주절차정보, 주택공급정보, 개인맞춤형정보 등을 콜센터(1522-0072)와 대표번호(260-5000)로 편리하게 상담하실 수 있도록 하였다.
○ 공사 이승우 사업개발본부장은 “공사 콜센터가 생긴지 1년가량이지만 고객만족을 위해 국제품질시스템 규격 체계를 갖추는 등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시민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서 서비스 품질향상과 상담역량강화 등을 통해 고객만족증대가 될 수 있는 질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